휴스토니언

고급 중식요리 전문점, 피에프창 (PF Chang's) 본문

휴스턴 맛집/중식

고급 중식요리 전문점, 피에프창 (PF Chang's)

금빛파도 2020. 5. 8. 05:34

피에프창(PF Chang's)은 폴 플레밍(Paul Fleming)과 필립 창(Philip Chiang 또는 약어로 Chang)이 1993년에 애리조나 주에 첫 매장을 오픈했어요. 피에프 창은 폴 플레밍(Paul Fleming)의 P와 F, 그리고 필립 창의 Chang을 따서 레스토랑 상호를 지었다고 해요. 현재 미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중식 전문 레스토랑으로 선정되기도 했어요. 

2018년 현재  미국에는 약 210여 개의 매장이 있고, 한국, 캐나다, 멕시코, 아르헨티나, 칠레, 브라질, 콜롬비아, 코스타리카, 파나마, 터키, 레바논, 필리핀, 도미니카 공화국, 이집트, 요르단, 쿠웨이트, 카타르, 사우디아라비아, 바레인, 아랍 에미리트, 영국 등을 포함하는 전 세계 20개국에 약 60여 개의 레스토랑이 있다고 해요.

피에프창 한국 홈페이지 (http://www.pfchangs.co.kr)를 찾아보니 피에프 창은 한국에도 코엑스몰점, 롯데월드몰점, 센텀시티몰점, AK플라자 수원점, 롯데몰 은평점, 신세계백화점 동대구점, 송도 트리플 스트리트점, 그리고 신세계백화점 경기점이 있네요.

저는 하이랜드 쇼핑센터 내에 위치한 피에프창 매장을 방문했는데 하이랜드 쇼핑센터는 휴스턴의 대표적인 쇼핑센터인 갤러리아 몰 근처에 위치해 있어요.

주소:  4094 Westheimer Rd, Houston, TX 77027

웹사이트: https://www.pfchangs.com/

가격: 메인 기준-$15~$30

대부분의 경우, 피에프창 매장 입구에는 말 동상이 위치해 있어요. 아래 사진은 우드랜드 몰에 위치한 피에프창 사진이고 입구 앞에 말 두마리가 위치해 있네요.

제가 방문한 피에프창 건물 전경이에요. 이 매장 앞에는 피에프창의 상징이라 할 수 있는 말 동상이 없어요. 

레스토랑 내부의 중국풍 인테리어가 눈에 띄네요. 

밖을 볼 수 있는 창문과 갈색 계열의 인테리어가 고급스러웠어요. 

피에프 창 메뉴판이에요. 

주중 점심 메뉴에는 한국식 비빔밥 메뉴도 있네요. 저는 주말에 가서 아쉽게도 맛볼 수는 없었어요.

제가 주문한 마파두부에요. 메뉴판에 맵다는 불꽃 표시가 있어서 ‘매운 마파두부를 밥에 비벼 먹어야지’ 하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서빙된 메뉴는 예상과는 조금 달랐어요. 브로콜리 위에 튀긴 두부가 올려져 있었고, 밥은 따로 서빙되었어요. 튀긴 두부는 겉은 바삭했고, 안은 촉촉해서 부드러웠어요. 브로콜리는 적당히 삶아져서 흐물흐물하지 않고 식감이 살아 있었어요.

또 다른 메뉴인 로메인(Signature Lo Mein)이에요. 피에프 창의 홈페이지를 보니 로메인은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메뉴 톱 10안에 들었네요. 각종 야채와 육류를 에그누들과 함께 볶아낸 면 요리인데 주문 시 닭, 돼지고기, 소고기, 새우, 콤보 중 선택할 수 있어요. 저는 새우를 선택했는데 새우가 제법 싱싱했어요. 면은 쫄깃쫄깃했고, 짜지 않았으며, 소스가 충분해서 오래 먹어도 건조해지지 않아서 좋았어요.

젓가락으로 면을 한번 들어 봤더니 탱탱하네요.

마파두부와 로메인 단체 사진이에요. 사진발 잘 받네요^^.

하이랜드 빌리지에 위치했던 매장은 2021년 문을 닫았고, 갤러리아 근처에서 새로운 매장을 열었어요. 약 6500 제곱 스퀘어 피트 (180평)의 면적에 기존의 위치에는 없었던 야외 좌석도 준비했다고 해요. 

위치: 251 Westheimer Road Houston, Texas 77056                                                                                                           

매장시간: 일요일-목요일 (11:00AM-10:00PM), 금요일-토요일 (11:00AM-11:00P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