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스토니언

삼성 이건희 회장도 다녀간 광동요리 전문점 펑스 키친(Fung's Kitchen) 본문

휴스턴 맛집/중식

삼성 이건희 회장도 다녀간 광동요리 전문점 펑스 키친(Fung's Kitchen)

금빛파도 2020. 6. 21. 05:26

펑스 키친(Fung's Kitchen)은 홍콩식 중국 음식을 제공하는 레스토랑으로, 1990년에 오픈했어요. 휴스턴에서 최고의 중국 음식 전문점으로 손꼽히는 곳으로, 휴스턴 비즈니스 저널, 자가트, 휴스턴 프레스 등 주요 미디어에 의해 휴스턴 최고의 중국 음식 전문점으로 소개된 곳이에요. 부시 전 미 대통령(아버지 부시 대통령), 이건희 삼성 회장, 농구선수 하킴 올라주원을 포함한 휴스턴 로키츠, 태국 왕족 등을 포함한 유명 인사들도 다녀간 곳이라고 하네요. 휴스턴 프레스에 따르면, 홍콩에서 1982년에 미국으로 이민 온 펑(Fung)은 부친이 홍콩에서도 약 9개의 레스토랑을 운영하는 집안 출신으로 휴스턴에 홍콩식 중국 음식을 알리는 데 이바지했어요. 펑스 키친은 딤섬을 비롯한 약 500여 개의 메뉴가 있고, 약 703평 크기의 레스토랑은 내부에 약 500여 명 이상을 수용할 수 있어서 결혼식 연회 장소로도 사용된다고 하네요. 

(1) 위치: 7320 Southwest Fwy, Houston, TX 77074

(2) 웹사이트: http://eatatfungs.com/menu/

(3) 딤섬: 토/일 오전 10시-3시 사이에 서빙

(4) 평균 메인 식사 가격: $10 이상, 딤섬은 $4 이상(텍스 부가 전 메뉴판 가격)

(5) 대기시간: 카운터에 도착하면 번호표를 주고, 자리가 나면 그 번호를 호명해요. 대기시간은 갈 때마다 조금씩 다른데, 토요일 오전 11시 30분경에 도착했을때 대기시간은 10분이었어요. 토요일 12시 넘어서 도착했을 때는 약 30분 이상 기다렸어요. 

레스토랑 정문이에요. 멋진 조각상도 서 있어요.

레스토랑 내부에요. 다양한 손님들과 찍은 사진들이 벽에 붙어 있어요.

아래 삼성의 이건희 회장님도 보이고요.

농구선수 하킴 올라주원, 그리고 그 아래 사진에는 부시 전 미 대통령 내외분 사진도 보이네요.

다양한 언론사에 등장한 레스토랑 기사에요. 벽에 정말 빈틈이 없네요.

다양한 와인도 있고, 중국 레스토랑답게 삼국지의 관운장 상도 있어요.

레스토랑 내부에요.

정말 많은 손님들이 보이죠.

제가 방문한 토요일 점심은 딤섬이 서빙되는 시간으로, 지나가는 카트에서 음식을 선택하면 돼요. 국과 밥을 판매하는 카트, 딤섬을 제공하는 카트, 다양한 튀김 및 디저트를 제공하는 카트 등이 있어요.

제가 딤섬 카트에서 선택한 새우 슈마이(Shrimp Shumai)에요. 육즙이 촉촉해서 맛있었어요.

아래는 새우와 돼지고기 슈마이(Shrimp and Pork Shumai)에요.

돼지고기 바베큐로, 중국식 향신료향이 강했어요.

휴스턴의 또 다른 딤섬 전문점이 궁금하시면, 아래 김손 소개를 클릭해 보세요. 자세한 정보를 보실 수 있어요. 

김손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