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스토니언

#딤섬#김손 (Kim Son) 본문

휴스턴 맛집/중식

#딤섬#김손 (Kim Son)

금빛파도 2022. 12. 15. 06:12

김손 (Kim Son)은 베트남 음식 및 중국 음식 레스토랑으로, 특히 딤섬 전문점으로 유명한 레스토랑이에요. 레스토랑 창업자가 베트남계 미국인이라고 하네요. 휴스턴에 본사를 둔 김손은 현재 휴스턴 4군데에 그 분점을 두고 있고 (1군데는 Kim Son Cafe), 유명 매거진 본 아뻬띠 (Bon Appétit), 에스콰이어 (Esquire), 푸드 앤드 와인 (Food & Wine)이나 휴스턴 비즈니스 저널 (Houston Business Journal)에 소개되었을 정도로 휴스턴에서는 꽤나 유명한 레스토랑이에요. (레스토랑 홈페이지 참고)

제가 오늘 소개해 드릴 장소는 슈거랜드 (Sugar Land) 쪽-엄밀히 말하면 스테포드 (Stafford)-에 위치해 있고, 휴스턴 도심에서는 자동차로 30-40분 정도 걸려요. 이 지점의 경우, 레스토랑이 인공 호수 바로 옆에 위치해 있어서 밥을 먹고 인공 호수 길을 따라 산책하며 화창한 날씨를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답니다.
 

주소: 12750 Southwest Fwy, Stafford, TX 77477
http://www.kimson.com/
가격: 카트에서 제공된 음식 접시 기준, 한 접시당  $3-$6 

딤섬은 점심시간 (월-금: 11시-3시/토-일: 10시-3시)에만 먹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토요일 점심이 일요일 점심보다는 사람이 적어요. 일요일의 경우 11시부터 1시 사이에 가면 대기표를 받을 정도로 사람이 많아요 (기다리는 시간 평균 15-30분).

딤섬이 제공되는 시간을 알려주는 안내문이에요.

종업원이 딤섬을 담은 카트를 밀고 다니는데 여기서 본인이 원하는 음식을 선택하면 돼요.

새우 슈마이 (Xiu Mai, 만두 종류)와 돼지고기 슈마이를 시켰어요. 촉감도 부드럽고 한입 베어 물면 육즙이 풍부해 제가 좋아하는 메뉴에요.

딤섬 이외의 음식도 다른 카트에서 고르시면 돼요. 저 후식 카트를 보면 무엇을 골라야 할지 늘 망설일 정도로 다양한 음식이 있어요.

전 게살이 들어간 튀김과 하얀 코코넛이 들어간 푸딩 (Banh Thach Dua)을 시켰어요. 튀김은 게살이 촉촉하고 맛있어요. 푸딩은 코코넛이 씹히는 느낌이 특이해요.  

카트에서 음식을 고르면, 종업원이 내가 선택한 음식을 식탁에 놓여 있는 리스트에 도장을 찍어줘요.

레스토랑 내부고 손님들이 참 많네요. 레스토랑 내부에는 인공 연못도 있어서 아이들이 좋아해요.

식사를 마친 후 야외로 나오면 인공 호수와 산책로가 보여요. 식사를 마친 뒤 좀 걷고 나면 소화도 되고 기분도 좋아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