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스토니언

텍사스 여행길 반가운 대형 휴게소, 버키스(Buc-ee's) 본문

휴스턴/휴스턴 여행 - 근교

텍사스 여행길 반가운 대형 휴게소, 버키스(Buc-ee's)

금빛파도 2020. 4. 28. 04:38

버키스(Buc-ee's)는 텍사스 레이크 잭슨(Lake Jackson)에 그 본사를 둔 편의점 및 주유소 체인으로, 약 40여 개의 매장을 보 유하고 있고, 대부분 텍사스 내에 위치해 있어요. 편의점과 주유소는 항상 같이 위치해 있어요. 장거리 여행 갈 때 텍사스 사람들이 즐겨 찾는 곳으로, 텍사스에서는 유명한 곳이에요. 1982년에 창업한 버키스는 초대형 매장 크기와 비버가 그려진 로고로 유명한데, 비버는 창업자인 애플린의 애칭이라고 하네요. 매장 내에서는 비버 로고가 박힌 기념품, 홈 데커레이션 제품, 인형, 야외 활동 관련 용품, 자체 생산한 햄버거, 피자, 초콜릿, 커피, 음료수, 비프 저키(육포), 과자, 초콜릿, 빵 등을 판매하고 있어요. 자동차 세차 서비스도 있고요. 특히, 탄산음료와 주유소 정유는 경쟁사에 비해 저렴한 가격으로 유명해요. 

 미국 내에서도 “텍사스 스타일” 하면 “크다”라는 것과 일맥상통할 정도로 음식량도 많고 매장 규모도 큰 경우가 많은데 버키스의 경우, 매장 규모가 상상을 초월할 정도로 거대한 경우가 많아요. 2012년에 문을 연 뉴브런펠스(New Braunfels, TX) 버키스 매장의 경우, 그 면적이 68,000 SF(약 1,900평)로 세계에서 가장 넓은 편의점이라고 하네요. 이 매장에는 83개의 화장실과 31개의 계산대, 그리고 주유소에는 120개의 주유구가 있어요. 홈페이지에 따르면, 이 편의점에 있는 화장실은 그 청결함에 힘입어 미국 내에서 가장 좋은 화장실로 뽑혔다고 하네요.

위치: 27700 Katy Fwy, Katy, TX 77494

웹사이트: https://www.buc-ees.com/index.php

버키스의 상징인 비버네요. 케이티 매장은 오스틴으로 가는 길목에 있어서 다른 도시로 가는 관광객들이 비버상 앞에서 기념사진을 많이 찍어요.

매장 내부에는 다양한 제품이 있어요. 텍사스 관련 기념품 및 어린이 관련 용품도 있어요.

비버가 그려진 다양한 제품이 있네요.

자체 생산한 육포(Jerky)도 있고, 초콜릿, 햄버거, 샌드위치, 과자 등도 있어요.

음식을 주문하는 매장 내부가 무척 커요.

버키스는 직원의 시간당 임금을 공개하고 있어요. 캐시어나 매장, 창고 직원은 시급이 약 14불에서 16불 사이고, 음식 관련 종사자나 세차장, 자동차 수리공의 경우, 시간당 약 15불에서 17불 사이네요. 팀장급은 시간당 16불에서 19불 사이이고, 어시스턴트는 19불 이상이라고 하네요. 약 3주간의 휴가를 제공하고 일주일에 40시간 이상 근무하는 직원의 경우 401K(미국의 퇴직연금)도 제공해요.

버키스 주유소에요. 무척 컸는데 카메라에 다 담지 못한 게 아쉽네요. 케이티 매장도 약 100여 개의 주유구가 있다고 하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