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스토니언

텍사스 대표 식료품 마켓, 에이치비(H-E-B) 본문

휴스턴/휴스턴 정보

텍사스 대표 식료품 마켓, 에이치비(H-E-B)

금빛파도 2020. 5. 7. 03:54

텍사스(Texas) 주 샌안토니오(San Antonio) 시에 본사를 둔 H.E.B.는 텍사스의 대표적인 식료품 전문점으로, 1905년에 창업했어요. 100년이 넘은 기업인 셈이죠. 현재 매출액은 25조 원이고 멕시코와 전미에 약 340여 개의 매장이 있어요.  임직원 수는 약 110,000명이고, 포브스(Forbes)가 뽑은 미국에서 가장 큰 민간기업(Private) 순위에서 12위를 차지할 정도로 기업 규모가 상당히 큰 기업이에요. 휴스턴에는 약 95여 개의 매장이 있어요. 

H-E-B는 1905년 플로렌스 버트(Florence Butt)가 창업한 뒤 1920년대 막내아들인 하워드 버트(Howard E. Butts)가 물려받았어요. H-E-B는 Howard E. Butts의 이름을 딴 약자라고 하네요. 한동안 H-E-B가  “Here Everything's Better”이라는 슬로건으로 진행한 마케팅 캠페인이 있어서 저를 포함한 많은 분들이 H-E-B가 Here Everything's Better의 약자인 줄 알았는데 저는 이번 조사를 통해 Howard E. Butts의 줄인 말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네요. 

유기농 제품과 인터내셔널 제품을 판매하는 센트럴 마켓(Central Market)은 H-E-B의 자회사로, 1994년에 문을 열었어요. 현재 텍사스에는 10개의 매장이 있고, 센트럴 마켓 산하 요리교실도 있다고 하네요. 

아래는 2019년에 새로 문을 연 에이치비 하이츠(H-E-B Heights) 지점이고 2층으로 운영되고 있어요. 에이치비 하이츠 점은 따로 주차장 건물을 운영하고 있어서 비가 오는 날에도 비를 맞지 않고 장을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에이치비 하이츠(H-E-B Heights) 지점 위치: 2300 N Shepherd Dr, Houston, TX 77008

웹사이트: https://www.heb.com/

간단하게 커피와 같은 음료를 사서 마실 수 있는 공간도 있고요. 

다양한 꽃도 판매하네요.

망고도 4개에 5불(한화로 약 5,000원-6,000원 사이)로,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네요. 

사과, 오렌지, 귤 등을 포함한 다양한 과일도 보이고요. 

야채도 있네요. 

컵케이크, 도넛을 비롯한 다양한 디저트류도 판매하고 있어요. 

오픈한지 얼마 되지 않아서인지 장 보는 손님들이 많아요. 

새우, 랍스터, 관자 등을 포함한 다양한 해산물도 있고요. 

소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등을 포함하는 육류도 빠질 수 없죠. 

을 즐겨 먹는 미국인들답게 다양한 햄 종류도 많이 있어요. 칠면조 고기로 만든 햄이 들어간 샌드위치는 미국인들이 점심 식사 메뉴로 즐겨 먹는 음식이에요.

미국, 네덜란드, 남미를 포함한 여러 국가에서 생산된 치즈도 있어요. 

와인과 맥주를 비롯한 다양한 주류도 있고요. 샤이너 벅(Shiner Bock)은 텍사스의 대표적인 흑맥주에요.

캔에 든 다양한 수프가 있네요. 

요리를 하는데 필요한 각종 도구들 및 냄비, 프라이팬도 판매하고 있어요. 

빵이나 쿠키를 만들 수 있는 각종 베이커리 믹스(Bakery Mix)나 쿠키 믹스(Cookie Mix)도 있어요. 제가 즐겨 만들어 먹는 베이커리 믹스도 보이네요^^ 

장난감 코너도 빠질 수 없죠. 예쁜 인형들이 많네요. 

아기 기저귀 용품도 있어요. 

다양한 노트류를 포함한 학용품도 판매하고 있어요.

치아 관련 용품도 빠질 수 없죠. 

다양한 너트 종류가 있어서 골라 먹는 재미도 있어요. 

지퍼락을 비롯한 식품을 저장할 수 있는 제품도 있어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