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스토니언

휴스턴의 CGV, 영화 극장 시네마크(Cinemark) 본문

휴스턴

휴스턴의 CGV, 영화 극장 시네마크(Cinemark)

금빛파도 2022. 12. 13. 06:05


시네마크 극장은 텍사스에 기반을 둔 극장으로 전미 약 525여 곳에 그 지점이 있고, 매출액은 약 5조 원 (2016년 기준)에 이르는 거대 기업이라고 하네요. 미국의 극장은 한국의 CGV와 마찬가지로 여러 개의 상영관에서 다양한 영화를 상영해요. 보통 작은 영화 극장은 대략 12개에서 큰 극장은 20개가 넘는 상영관을 보유하고 있어요. 하지만, 좌석이 정해져 있는 한국의 영화관과는 달리, 대부분의 영화 극장은 좌석이 지정되어있지 않아요. 흥미로운 사실은, 미국의 영화 극장도 '조조할인'이 있어서, 첫 번째 상영하는 영화는 할인을 해줘요 (물론, 주말에는 영화표가 더 비싼건 함정!). 또한, 멤버십에 가입하면 방문 횟수에 따라 팝콘이나 콜라를 공짜로 제공하기도 해요.

 제가 영화를 본 곳은 메모리얼 시티점에 있는 영화관으로, 좌석에 등받이 조절 기능(리클라이닝 소파처럼^^)이 있어서 다리를 쭉 뻗고 편하게 영화를 감상할 수 있었어요. 앞 좌석과 뒷좌석의 간격도 무척 넓고, 앞 좌석과 뒷좌석 사이에는 큰 벽이 있어서 뒷좌석에서 발로 찰 염려가 없어서 좋았어요. 하지만, 이 좌석의 경우 티켓 구입 시 좌석을 선택할 수 있었어요. 제가 본 영화는 3D였는데 다른 상영관 좌석도 이렇게 편하게 되어 있는지는 잘 모르겠어요.

(1) 주소: 303 Memorial City Way, Houston, TX 77024
(2) 웹사이트: https://www.cinemark.com/texas-gulf-coast/cinemark-memorial-city
(3) 가격영화 티켓 가격은 상영 시간, 요일, 3D 여부에 따라서 다른데, 저는 일요일 오후 3 35분 영화를 3D로 봤어요. 가격은 $12.18(텍스 포함 가격)였어요
(4) 미국 극장 이용 시 주의사항: 바깥 기온이 영상 10도 정도였는데도 상영관 내에서는 에어컨을 키고 있었어요. 추위에 약하신 분들은 두꺼운 외투나 담요 준비하세요

 극장은 메모리얼 시티 몰 내에 있고, 1층에서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가면 있어요.

현장 예매를 할 수 있는 영화 극장 매표소에요. 물론 인터넷 예매도 가능해요. 

입구로 들어가면 팝콘, 나초를 비롯한 과자, 음료수를 파는 매점이 있어요. 가격은 콜라 스몰 사이즈가 $4.10이에요. 

게임도 할 수 있고요.

상영관으로 들어가는 입구에요. 제가 본 곳은 상영관 4였어요.

영화 상영관 내 좌석이에요. 팔걸이에 붙어 있는 버튼을 누르면 좌석이 리클라이닝 소파처럼 되어서 편하게 누워서 볼 수 있어요. 

상영관 입구에서 준 3D 안경을 끼고 보면 되고, 안경은 영화를 다 본 뒤 상영관 입구에 있는 재활용 캔에 넣으면 돼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