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스토니언

캘리포니아_요세미티 국립공원 본문

미국/미국 여행

캘리포니아_요세미티 국립공원

금빛파도 2020. 3. 23. 23:56

요세미티 국립 공원은 캘리포니아의 시에라 네바다 사막에 위치한 국립공원으로 울창한 원시림, 깊은 계곡, 다양한 모습으로 풍화된 절벽 등 자연의 웅장함과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는 자연의 보고예요. 1864년 에이브러햄 링컨에 의해 요세미티 계곡의 보호가 승인된 이래 현재는 미국인들이 가장 많이 찾는 (연간 400만 명) 명소가 되었어요. 이 지역은 대부분 화강암으로 이루어져 있고 약 1000만 년 전 시에라 네바다 지역의 융기로 형성되었다고 해요 (해발 600~4000 m에 분포한다고 하니 높은 곳은 한라산 보다 2배나 높네요). 약 100만 년 전 빙하기 동안 쌓여진 눈과 얼음으로 형성된 거대한 빙하의 움직임으로 주변이 침식되어 깊은 계곡과 현재와 같은 멋진 경관을 형성했다고 하네요. 요세미티 국립 공원은 영국 BBC에서 선정 죽기 전에 꼭 가봐야 할 50곳 중의 하나로 선정되기도 했어요.

https://www.nps.gov/yose/index.htm

아침햇살이 비치는 요세미티 국립 공원의 모습이 신비롭네요.

공원의 나무들이 하늘을 덮을 정도로 울창해요. 나무의 둘레도 성인 남성의 한 아름이 넘어요.

빙하의 침식으로 인해 작은 폭포가 생겼어요.

신기한 모습으로 침식된 화강암 절벽이에요. 화강암은 암석 중에도 강한 편인데 이렇게 침식된 걸 보면 참으로 오랜 시간이 지났음을 느끼게 하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