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스토니언

영국 본차이나 엘리자베던(Elizabethan Staffordshire) 본문

소확행

영국 본차이나 엘리자베던(Elizabethan Staffordshire)

금빛파도 2020. 4. 5. 05:16

영국에서는 오랜 세월 동안 다양한 본차이나 제품이 생산되어 왔고, 높은 기술력과 아름다운 디자인에 힘입어 세월이 지나도 그 명성을 유지하고 있어요 (다른 본차이나 제품이 궁금하면 제 글 영국본차이나 로얄 알버트, 로얄 워스터_이브샴골드, 영국 본차이나 앤슬리를 클릭해 보세요). 제가 소개할 엘리자베던 (Elizabethan Staffordshire) 제품은 중국에서 수입된 도자기 제품들이 엘리자베스 (1세) 여왕 시대에 왕족을 포함한 상류층의 사랑을 받아 영국에서 생산되기 시작하면서 그 이름을 얻었다고 해요. 또한, 영국의 여러 지역 중에서도 스태퍼드셔 지역은 이 지역에 존재하던 풍부한 재료로 인해 17세기부터 영국 세라믹 제품의 중심이 되었다고 하네요.  이 제품은 다른 본차이나처럼 에지 부분이 금이나 은으로 장식되어 있어요. 현재는 회사 자체가 비즈니스를 중단해서 더 이상 제품을 생산하지 않는다고 해요. 하지만, 찻잔 세트의 아름다움으로 인해 현재에도 그 소장가치는 높다고 할 수 있어요. 

화려한 금박 장식이 눈에 띄네요. 

두 찻잔 세트를 함께 찍은 사진이에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