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스토니언

미국에서 이사(moving)하기 본문

미국/미국 정보

미국에서 이사(moving)하기

금빛파도 2020. 2. 27. 01:13

미국에서 이사는 거리와 짐의 양에 따라서 달라지는데 비교적 가까운 거리에 짐이 적을 경우 DIY 방식으로 할 수도 있고 타주 이사 등의 장거리 이사거나 짐이 많은 경우 한국에서처럼 전문 이사업체를 이용할 수도 있어요. DIY 방식의 이사의 경우 U-haul (https://www.uhaul.com/)이나 Penske (https://www.pensketruckrental.com/) 등의 트럭회사에서 짐의 양에 맞는 트럭을 렌트한 뒤 개인적으로 이사 도우미를 고용하는 방식이에요. 이들 트럭회사의 경우 물건 보관이나 이사 도우미 소개, 이사 용품 판매 및 대여 등의 서비스도 함께 제공하고 있어서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해요. 하지만 직접 운전을 해야 하기 때문에 장거리보다는 같은 도시나 비교적 가까운 거리에 있는 곳으로 이사할 경우에 고려해 볼 수 있어요. 

순위 

 이사업체

 홈페이지

 1

 메이플라워 트랜싯

 www.mayflower.com

 2

 유나이티드 밴 라인스

 www.unitedvanlines.com

 3

 노스 아메리카 무빙 서비스

 www.northamerican.com

 4

 아핀 밴 라인스

 www.arpin.com

 5

 휘튼 월드와이드 무빙스

 www.wheatonworldwide.com


다른 주로 이사하거나 짐이 많은 경우 전문 이사업체를 이용하게 되는데 컨슈머어페어 (https://www.consumeraffairs.com/movers/)나 구킬로 (http://9kilo.com/) 등의 사이트를 통해 여러 가지 조건을 비교한 후 선택하는 게 좋아요. 대표적인 이사 업체로는 메이플라워 트랜싯이나 유나이티드 밴 라인스 등이 있는데 일처리가 깔끔하고 체계적인 대신 가격이 비싼 편이에요. 대표적인 미국의 이사업체는 다음과 같아요.

또 다른 방법으로는 유팩 (http://www,upack.com)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는데, 이 서비스는 배달된 컨테이너에 본인이 이삿짐을 넣어 놓으면 정해진 날짜에 회사에서 목적지까지 배달해주고 다시 본인이 짐을 내리면 빈 컨테이너를 수거해가는 방식으로 진행돼요. 이 방법은 이사 업체를 이용하는 것보다 저렴하고 본인이 운전할 필요가 없어서 트럭을 대여하는 것보다 편리하답니다. 업체에 따르면 유팩 서비스가 이사 업체를 이용하는 것보다 약 80% 정도 저렴하다고 하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