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스토니언

역대 NBA 최다 우승팀 본문

소확행/스포츠

역대 NBA 최다 우승팀

금빛파도 2020. 4. 1. 23:14

 

2017-2018 미 프로농구 (NBA) 시즌이 막바지에 이르고 있어요. 올해는 동부리그의 토론토 랩터스 (Toronto Raptors)와 서부리그의 휴스턴 로키츠 (Houston Rockets)가 각 리그 선두로 우승권에 가장 근접해 있어요. 최근 3년간의 골든 게이트 워리어스와 클리브랜드 캐벌리어스의 매치에서 벗어날 확률이 높아졌죠. 하지만, 이 두 팀은 역대 성적으로는 0회 (랩터스)와 2회 (로키츠) 우승으로 뛰어나진 않았어요 (결국 2017-2018 시즌, 서부리그의 휴스턴 로키츠와 골든 게이트 워리어스가 리그 결승에 올라서 골든 게이트 워리어스가 결승에 진출했고, 동부 리그에서는 보스턴 셀틱스와 클리브랜드 캐벌리어스의 리그 결승에서 클리브랜드 캐벌리어스가 승리해서 4년 연속 두 팀 간의 파이널 매치가 성사되었어요).

NBA 역사상 가장 많이 우승한 팀 (전신 팀 포함)은 스턴 셀틱스 (22회 파이널에 출전에서 17회 우승)와 엘에이 레이커스 (32회 파이널 진출 17회 우승)고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 (12회 파이널 진출 7회 우승)가 그 뒤를 따르고 있어요. 마이클 조든이 활약했던 시카고 불스는 6회 파이널 진출 6회 우승으로 100% 우승의 기록을 보유하고 있네요. 이외에, 샌안토니오 스퍼스 (6회 파이널 진출 5회 우승) 필라델피아 세븐티 식서스, 디트로이트 피스톤스, 마이애미 히트 (각 3회 우승), 뉴욕 닉스 와 휴스턴 로키츠 (2회 우승) 순으로 많이 우승했어요. 총 30팀 중에 20팀이 한 번이라도 우승을 경험했어요. 단 한 번도 파이널에 진출하지 못한 팀은 샬럿 호니츠, 덴버 너기츠, 로스앤젤레스 클리퍼스, 멤피스 그리즐스, 미네소타 팀버울브스, 뉴올리언즈 펠리컨스 등 6개 팀이라고 해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