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스토니언

#핑크뮬리 가득한#가을 분위기 물씬#헐만 파크 (Herman Park) 본문

휴스턴/휴스턴 여행 - in 휴스턴

#핑크뮬리 가득한#가을 분위기 물씬#헐만 파크 (Herman Park)

금빛파도 2020. 6. 21. 04:30

핑크뮬리(Pink Muhly Grass)는 볏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풀로, 개화시기는 9월에서 11월이에요. 원산지는 미국 동남부로 그 모종 가격이 비싸서 우리나라에서 심기 시작한 지는 얼마 되지 않았다고 하네요. 요즘 이웃님들 블로그를 보면 아름다운 핑크뮬리가 종종 등장해서 저도 휴스턴에서 볼 수 있는 곳을 찾아보았어요. 휴스턴에서는 헐만 공원(Hermann Park, 헐만 파크)의 멕거번 센테니얼 정원(McGovern Centennial Gardens)에서 쉽게 볼 수 있네요.

휴스턴의 헐만 파크는 1914년에 조성된 공원으로 1년에 약 600만 명이 방문하는 휴스턴의 대표적인 공원이에요. 휴스턴 동물원과 골프장도 위치해 있어서 남녀노소 모두 사랑하는 공원이에요. 아래는 맥거번 센테니얼 정원 입구 안내문이에요. 

정원 안에 핑크뮬리가 있네요. 

센테니얼 정원 전경이에요.

헐만 공원 안에 위치한 또 하나의 볼거리인 일본 정원(Japanese Garden)이에요. 1990대 초반에 조성되었다고 하네요. 1990년대 초반 일본 수상의 휴스턴 방문 기념으로 기증한 일본 전통찻집이 일본 정원의 시발점이 되었다고 해요. 참고로 사진 찍은 시점은 11월 초에요. 아직 단풍을 보기는 힘드네요 ㅎㅎ.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