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스토니언

미국에서 운전하기 본문

미국/미국 여행

미국에서 운전하기

금빛파도 2020. 3. 2. 22:44

미국에서 자동차 여행은 미국을 가장 잘 경험할 수 있는 가장 미국다운 편리한 여행 방식이에요. 끝없는 지평선을 보며 탁 트인 고속도로를 달리다 보면 어느새 목적지에 도착하곤 하죠. 미국에서 자동차 여행을 하시려면 운전면허가 필요한데 한국에서 취득하신 면허는 사용할 수 없어요. 운전면허 상호 협정이 체결된 10개 주 (메릴랜드, 버지니아, 워싱턴, 매사추세츠, 텍사스, 플로리다, 오리건, 미시간, 아이다호, 앨라배마)에서도 체류 기간이 6개월 미만인 경우 운전면허를 교환해 주지 않아서 한국에서 국제 운전면허를 준비하셔야 해요. 


한국에서 국제 운전면허는 각 운전면허 시험장 및 경찰서에서 발행하는데 수수료 (8,500원), 여권용 사진, 운전면허, 여권을 준비하시면 돼요 (http://dl.koroad.or.kr/PAGE_license/view.jsp?code=101406). 이 면허는 발급일로부터 1년간 유효하지만 반드시 한국면허를 함께 지참하셔야해요.  


국제 운전면허증이에요.


미국은 서로 다른 50개의 자치주로 구성되어 있어 주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운전 자체는 한국과 크게 다르지 않아요. 3색 (빨강, 노랑, 초록)+화살표 신호등이 사용되고 적색신호에서 우회전이 가능해요 (도시의 경우 위치에 따라 특별한 시간제한이 있을 수도 있어요). 하이웨이에서는 규정속도가 100 km/hr에서 120 km/hr으로 빠르기 때문에 진입 구간에서부터 속도를 올리셔서 주행차선과의 속도를 맞추셔야 해요. 골목길에서는 15 km/hr에서 25 km/hr 정도로 주행하는데 가장 주의하셔야 할 것이 스톱(Stop) 신호에요. 이 신호를 보시면 무조건 정지하셔야 하고 먼저 온 차가 먼저 출발할 수 있어요. 하이웨이에서는 속도, 골목길에서는 속도와 스톱 신호가 주 단속 대상이예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