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스토니언

텍사스 오스틴_퐁듀 전문점 멜팅팟(The Melting Pot) 본문

미국/미국 여행

텍사스 오스틴_퐁듀 전문점 멜팅팟(The Melting Pot)

금빛파도 2020. 2. 22. 07:07

텍사스에서 퐁듀 전문점으로 유명한 멜팅팟(The Melting Pot)은 1975년에 플로리다에서 창립한 레스토랑이에요. 현재 전미와 멕시코를 포함해 세계 곳곳에 약 140여 개의 매장을 갖고 있어요. 저는 오스틴에 위치한 멜팅팟을 다녀왔어요. 멜팅팟은 휴스턴에도 위치해 있어요. 

위치: 13343 Research Blvd Suite 350, Austin, TX 78750
웹사이트: https://www.meltingpot.com/austin-northwest-tx/
가격: 2인 기준으로 $100 정도(메인+후식 퐁듀)

레스토랑은 상가 안에 위치해 있어요.


퐁듀를 준비하기 위한 냄비와 도구가 준비되었어요. 퐁듀는 스위스에서 유명한 요리로, 보통 테이블 위에 항아리 그릇(또는 냄비)를 불에 올려놓고, 다양한 치즈를 녹여서 빵, 야채, 해산물, 육류 등을 찍어 먹는 요리를 말해요. 지역에 따라서는 고기를 기름에 튀겨 먹는 고기 퐁듀도 유명하다고 하네요. 




일단 야채, 빵을 치즈에 푹~ 찍어 먹어요. 치즈가 어느 정도 끓은 뒤에는 맛있는 재료를 하나씩 찍어 먹는 재미가 일품이었어요. 



그리고 본격적으로 야채, 랍스터, 연어를 비롯한 해산물, 소고기를 익힌 후 또 맛있게 찍어 먹는답니다. 해산물의 경우, 버터가 들어간 기름에 찍어서 익힌 다음 각종 소스에 찍어 먹어도 돼요.

아래는 버터가 들어간 기름이에요.

후식으로는 초콜릿 퐁듀를 시켰어요. 조각 케이크와 딸기, 바나나, 초콜릿, 치즈, 과자 등을 초콜릿에 찍어 먹으면 정신이 번쩍 들 정도로 무척 달아요. 하지만, 단 음식을 좋아하는 저는 정말 맛있게 잘 먹었어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