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스토니언

미국에서 인공눈물 구입하기 본문

미국/미국 정보

미국에서 인공눈물 구입하기

금빛파도 2020. 3. 10. 05:35

라식이나 라섹 수술을 한지 얼마 되지 않았을 때나 눈물의 부족 또는 증발로 인해 안구가 건조할 경우, 건조하고 먼지가 많은 곳이나 여름에 선풍기 또는 겨울에 온풍기 바람이 직접 받는 곳 등의 장소를 피하고 컴퓨터를 장시간 보지 않으면 그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다고 해요. 하지만, 환경개선과 함께 인공눈물 (Eye drops)을 투여하면 그 증상을 더욱 완화시킬수 있어요. 이들 인공눈물들은 눈물 막을 안정시키고 각막과 결막을 보호하며 눈물 증발을 감소시키고 안구 표면의 상처치유와 윤활을 촉진한다고 해요. 미국에서 인공 눈물들은 씨브이에스나 월그린과 같은 약국뿐만 아니라 월마트 등 일반 그로서리 마켓에서도 손쉽게 구할 수 있어요. 보통 인공눈물들은 보존제(preservative)가 함께 들어 있는 경우가 많은데, 이들은 하루 4회 정도로 투여 횟수가 제한되고, 보존제가 들어있지 않는 제품은 일회용으로 한번 투여 후 폐기하면 돼요. 

미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 보존제가 들어있지 않은 인공눈물들이에요.

대표적인 인공눈물로는 Refresh, Genteal Tears, Retaine, Systane 등이 있는데 그 성분이 조금씩 달라요. Refresh의 경우 카복시 메틸셀룰로스 (CMC)와 글리세린, 폴리소베이트를 주성분으로 하는데 글리세린과 폴리소베이트는 눈 막의 지질 구성을 보충해서 장기간 윤활작용을 돕고 CMC와 글리세린의 병용은 삼투압 보존 효과를 통해 각막 상피 보호를 돕는다고 해요. Genteal Tears의 경우 덱스트란과 하이프로멜로우즈가 주된 성분인데, 이 제품은 눈물 분비 부족 및 점액 부족으로 인한 증상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Retaine은 주 성분이 미네랄 오일이에요. 마지막으로 Systane은 폴리에틸렌 글리콜과 프로필렌글리콜이 주 성분으로 이들 성분이 각막 표면에서 젤과 같은 보호막을 형성해서 자극 완화 시스템을 만들고 상피를 수복해주는 눈의 방어막을 형성한다고 해요. 이런 상용 인공눈물들이 효과가 없을 경우 처방전이 요구되는 인공눈물인 Restasis도 있어요. 이 제품의 경우 사이클로스포린이 주 성분인데 이는 면역억제제로 T cell 염증 과정과 연관되어 있는 안구건조증의 처방에 사용된다고 해요. 

<참고자료:약학정보원 질환별 약제정보/www.webmed.com/www.pham21,com>

미국에서 감기에 걸렸을 때나 속이 쓰릴 때 필요한 약에 관해 궁금하시면 제 글 미국에서 약국가기 미국에서 약국가기 2탄_속쓰릴 때를 클릭해 보세요.


'미국 > 미국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국의 교육 (K-12)  (0) 2020.03.10
2년제 학위로 얻을 수 있는 고연봉 직업들  (0) 2020.03.10
미국 아파트 렌트가격(임대료)  (0) 2020.03.10
미국의 주택  (0) 2020.03.10
미국의 부촌  (0) 2020.03.1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