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스토니언

휴스턴의 부촌 본문

휴스턴/휴스턴 정보

휴스턴의 부촌

금빛파도 2019. 10. 27. 09:17

2017년 휴스턴 유력 일간지 크로니컬 (Chronicle)에 따르면, 휴스턴 안에는 4개의 대표적인 부촌이있다고 해요. 이 지역의 평균 가구 소득은 2억 원 이상이라고 하네요. 이 지역에는 기업 오너나 임원, 유력 정치인, 변호사, 의사나 병원장, 운동선수나 유명 연예인 등이 많이 거주한다고 하네요휴스턴 평균 주택 가격이 3억 원 정도이고, 평균 가구 소득이 7천만 원 - 8천만 원대임을 기준으로 본다면 (휴스턴 평균 가구 소득을 한화로 환산한 어림수) 무척이나 부유한 지역임에 틀림없죠

 

(1) 라이스 / 뮤지엄 디스트릭트 (Rice / Museum District)  셰디사이드(Shadyside) 우편번호: 77019

셰디사이드 지역은 라이스 뮤지엄 디스트릭 내에 있는 지역으로, 셰디사이드의 평균 주택 가격은 100억 원이고, 이 지역에서 가장 비싸게 매물로 나와 있는 주택 가격은 180억 원입니다.  라이스 / 뮤지엄 디스트릭트이나  옆에 있는 웨스트 유니버시티 (West University) 경우, 평균 주택 가격이 13억 원 이상이고, 평균 가구 소득은 2억 원 이상이라고 하네요

 

(2) 리버 옥스 (River Oaks Area), 우편번호: 77027

리버 옥스 중에서도 비싼 집들이 모여 있는 지역의 평균 주택 가격은 56억 원이고, 이 지역에서 가장 비싸게 매물로 나와 있는 주택 가격은 1,500억 원이라고 하네요

 

(3) 메모리얼 지역 (Memorial)  윈스턴 우즈 (Winston Woods), 우편번호: 77024

윈스턴 우즈 지역의 평균 주택 가격은 50억 원이고, 가 비싸게 매물로 나와 있는 주택 가격은 100억 원입니다. 윈스턴 우즈가 속해 있는 메모리얼 지역은 아시아계가 많이 거주하는 지역으로 휴스턴내에서 학군이 좋은 곳으로 유명해요. 메모리얼 지역의 평균 집값은 14억 원 이상 (타운하우스 제외)이고, 평균 가구 소득은 1 5천만 원 이상이라고 하네요

 

(4) 탱글우드 (Tanglewood), 우편번호: 77056

탱글우드의 주택 평균 가격은 18억 원이고, 이 지역에서 가장 비싸게 매물로 나와 있는 주택 가격은74억 원이라고 하네요.  지역은 크게 보면 갤러리아 / 업타운 지역에 속해 있는데, 업타운의 평균집값도 13억 원 이상 (타운하우스 제외), 평균 가구 소득은 1 5천만 원 이상이라고 하네요

 
*지역별 주택 평균 가격 (단독주택 기준)과 가구 평균 소득은 휴스턴 부동산 중개인 협회 (Houston Association of Realtors, HAR) 자료  및 기타 언론 보도 자료 참고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