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스토니언

2017년 가장 가치있는 미국 브랜드 본문

미국/미국 정보

2017년 가장 가치있는 미국 브랜드

금빛파도 2020. 3. 26. 03:00

브랜드 파이낸스에 따르면 2017년 미국 브랜드 가치 조사에서 구글이 애플을 앞섰네요. 500개의 브랜드를 선정했는데 총 가치가 무려 3140조에 이르고 작년에 비해 11 퍼센트가 증가했답니다. 500개의 브랜드는 캘리포니아, 뉴욕, 텍사스의 순으로 많이 분포했고 켄터키에서는 켄터키 프라이드치킨 (KFC)이 보험 업체인 휴매나 (Humana)에 밀려 2위를 차지했다고 합니다. 위스콘신 주에서는 바이크 제조 업체인 할리 데이비슨 (Harley-Davison)이 3위로 밀려났어요. 


톱 20 중에 브랜드 가치가 높은 기업은 구글, 애플, 아마존닷컴 순으로 나타났고 캘리포니아 브랜드가 5개, 뉴욕 브랜드가 4개, 텍사스 브랜드 1개가 포함됐어요. 이 중에 6개의 IT 브랜드가 포함되어 현재 미국의 경제를 IT가 이끌어 나가는 것을 알 수 있네요. 은행 브랜드 또한 4개가 포함되었답니다.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가 약 51조 (2016년 10월)니까 9위에 해당하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