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스토니언

워터포드(Waterford) 본문

소확행

워터포드(Waterford)

금빛파도 2020. 4. 5. 05:45

워터포드(Waterford)는 1987년에 아일랜드에서 설립된 대표적인 크리스털 제조업체에요. 이 회사의 역사는 1780년대 아일랜드의 고급 도자기에 그 뿌리를 둔다고 해요. 이들 제품들은 나무 거푸집에 유리 녹인 것을 넣고 강한 불에 굽거나 구멍이 뚫린 철봉 끝에 녹인 유리를  붙인 후 바람을 불어 넣어 형체를 만든다고 해요. 이후 만들어진 형체에 다양한 무늬를 조각하고 색을 넣어 예쁜 크리스털을 완성해게 된다고 하네요. 크리스털 제품은 서양인들의 혼수 목록에 빠지지 않는 항목일 정도로 인기가 많아요.

이 회사는 아일랜드의 워터포드에 본사를 두고 있고,  2009년 뉴욕의 한 투자회사에 매각되었다가 2015
년에 핀란드의 가정용품 제조업체인, 피스카스 그룹(Fiskars Group) 합병되었어요.  피스카스 그룹 계열사 브랜드 중에서 대중적으로 널리 알려진 브랜드로는 웨지우드(Wedgewood), 로열 코펜하겐(Royal Copenhagen), 로열 알버트(Royal Albert), 로열 달튼(Royal Doulton) 등이 있어요. 

웹사이트: https://www.waterford.com/

아래는 워터포드 크리스털 제품이에요. 





제가 이전에 포스팅한 체코 보헤미아 크리스털과 비교해서 보시는 것도 재밌을 것 같아요. 체코 보헤미아 크리스털이 궁금하면 제 글 체코 보헤미아 크리스을 클릭해 보세요.


다른 그릇 브랜드에 대해 궁금하시면 아래 글들을 클릭해 보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