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스토니언

#다양한 튀김 토핑 #일본식 카레, 고!고!카레!(Go!Go! Curry!) 본문

휴스턴 맛집/일식

#다양한 튀김 토핑 #일본식 카레, 고!고!카레!(Go!Go! Curry!)

금빛파도 2022. 12. 13. 05:04

고! 고! 카레(Go! Go! Curry!)는 일본 가나자와시에서 시작된 카레 전문점으로, 검은 카레, 얇게 채를 썬 양배추, 고시히카리 쌀, 튀긴 육류/새우/두부 (예: 돈가스)등으로 구성된 메뉴를 주요 특징으로 하고 있어요. 고시히카리 쌀은 일본이 원산지로, 일본에서 가장 많이 재배되는 품종이에요. 이 쌀의 특징은 밥에 윤이 나고 찰진 느낌이 강하다는 점이에요.

레스토랑 상호인 “고! 고! 카레!(Go! Go! Curry!)”의 “고(Go)는 다양한 의미를 지니고 있다고 하네요. "고"는 일어로 숫자 5를 의미하기도 하지만, 뉴욕 양키스에서도 활약한 바 있는 가나자와 출신의 일본 야구 선수 마쓰이 히데키(
Matsui Hideki)의 번호 55를 기념하기 위해서라고 하네요. 실제 메뉴판에는 홈런(Home Run), 그랜드 슬램(Grand Slam)이나 월드 챔피언(World Champion)과 같은 야구 관련 메뉴들이 있어요. 또한, 고! 고! 카레!는 재료 준비부터 완성된 요리까지 약 55개의 프로세스를 거쳐 음식을 준비하고, 카레는 약 55분을, 밥은 약 5.5시간에 걸쳐 준비(밥을 지음) 한다고 하네요. 가히 "5"의 향연이라고 할만해요. 
 
고! 고! 카레!는 현재 일본에 약 75개, 브라질에 7개의 매장이 있고, 미국에서는 2007년 뉴욕에 첫 매장을 오픈했어요. 휴스턴에서는 2018년에 첫 매장을 오픈했어요. 

위치(차이나타운 둔황 플라자 내에 위치): 9889 Bellaire Blvd Suite C317, Houston, TX 77036

웹사이트: https://gogocurryamerica.com/
가격: 스몰(S)/미디엄(M)/라지(L)/엑스트라 라지(EL)로 나뉨 - $5~$10 사이(텍스 부가 전 메뉴판 가격)

고! 고! 카레! 정문이에요.

주문은 셀프예요.

벽에는 레스토랑 상징물인 고릴라가 그려져 있어요.

제가 주문한 두부 (두부 돈가스) 카레에요. 검정 카레 위에 두부 튀김 4조각이 올려져 있었고, 체를 썬 양배추와 함께 서빙되었어요. 일반 카레에서 흔히 보이는 감자, 양파, 당근 등은 검정 카레안에 없어서 약간 독특했어요. 맛은 우리가 흔히 먹는 노란색 카레랑 비슷했어요.

검은 카레 아래 하얀 쌀밥이 숨어 있어요.

또 다른 메뉴인 치킨 까스 카레에요. 모든 구성은 두부 튀김 카레와 같고, 단지 치킨과 두부만 바뀌었어요.

포크 이외에 나이프는 제공되지 않아서인지 대부분의 튀김은 잘게 썰어져서 서빙되었어요.

저렴한 가격에 독특한 카레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곳이에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