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스토니언

프렌치 베이커리/카페 라 마들렌(La Madeleine) 본문

휴스턴 맛집/디저트+베이커리

프렌치 베이커리/카페 라 마들렌(La Madeleine)

금빛파도 2022. 12. 13. 05:12

라 마들렌(La Madeleine)은 1983년 달라스에서 시작된 프렌치 베이커리 전문점 및 프랜차이즈에요. 현재 노스 캐롤라이나주, 조지아주, 켄터키주, 플로리다주, 루이지애나주, 메릴랜드주, 오클라호마주, 텍사스주, 알칸사스주, 버지니아주에 약 86개의 매장이 있다고 하네요. 

주요 메뉴로는 수프, 샌드위치, 파스타, 케이크, 각종 베이커리, 샐러드 등의 메뉴가 있고, 고급스럽다는 인식이 있는 프랑스 요리를 패스트 푸드 형식으로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는 프랜차이즈에요. 

위치: 5015 Westheimer Rd, Houston, TX 77056
웹사이트: https://lamadeleine.com
가격: $10-$20 (텍스 부가 전 메뉴판 가격)

라 마들렌 전경이에요.

입구에는 메뉴판이 꽂혀 있으니 줄 서 있는 동안 다양한 메뉴를 확인하면 좋을 듯 해요.

 각종 잼 및 토마토 베이즐 수프도 판매해요. 저는 개인적으로 라 마들렌에서 판매하는 토마토 베이즐 수프를 좋아해요.

각종 쿠키 및 케이크, 빵 등을 판매해요.

음료수도 팔아요.

포크, 수저, 나이프, 냅킨 등은 모두 셀프고, 서비스로 먹을 수 있는 빵과 잼도 있어요.

레스토랑 벽에 멋진 접시가 장식품으로 붙어 있네요.

제가 주문한 라즈베리가 들어간 초콜릿 케이크(Sacher Torte Parfait)에요. 초콜릿 케이크 안에 라즈베리 잼과 초콜릿 무스 크림이 들어간 케이크로 무척 촉촉하고 달콤했어요. 주문한 아이스 커피와도 잘 어울렸어요. 

서비스로 제공하는 빵과 딸기잼이에요.

아래는 작년 크리스마스때 라 마들렌에서 구입한 프랑스식 크리스마스 케이크고 케이크 이름은 뷔슈 드 노엘(Buche de Noel cake)이에요. 불어로 뷔슈는 통나무, 노엘은 성탄절을 뜻하는데, 이름처럼 케이크 겉모양을 통나무처럼 꾸몄어요. 케이크 단면을 자르면 롤케이크와 비슷해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