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스토니언

#버블티#타피오카#한국 브랜드, 차 전문점, 공차(Gongcha) 본문

휴스턴 맛집/디저트+베이커리

#버블티#타피오카#한국 브랜드, 차 전문점, 공차(Gongcha)

금빛파도 2022. 12. 13. 05:21

공차(Goncha)는 2006년에 대만에서 창업된 차 전문 프랜차이즈로, 차 안에 들어 있는 펄(타피오카, 영어로는 bubbles)이 들어간 티로 유명해요. 홈페이지에 따르면 숙련된 공차의 티 마스터가 공차 음료의 기본이 되는 우롱티, 블랙티, 자스민티, 그린티, 얼그레이티를 차마다 다른 온도와 황금 비율로 우려낸다고 해요. 공차에는 약 50여 가지의 메뉴가 있고,  토핑과 당도, 얼음의 양을 고객들이 선택할 수 있어서 더 인기가 많다고 하네요.

공차는 현재 한국, 대만, 홍콩,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태국, 마카오, 캄보디아, 인도네시아, 중국, 필리핀, 베트남, 일본, 브루나이, 호주, 뉴질랜드, 캐나다, 미국을 포함하는 세계 15개국에 약 1,500여 개의 매장이 있어요. 휴스턴에도 케이티 아시아 타운과 벨레어 차이나타운에 위치해 있어요. 

우리나라에서는 2012년 첫 매장이 홍대 근처에 문을 열었고, 2017년 1월 공차 코리아의 모회사인 유니슨캐피털이 대만 본사의 지분을 약 70% 인수하면서 공차는 우리나라 기업이 되었어요. 많은 분들이 여전히 대만이 본사인 줄 알고 계시나 2018년 현재는 우리나라 기업이 모회사로 있는 글로벌 프랜차이즈에요. 공차 코리아는 2017년 3월, 매일경제의 '100대 프랜차이즈'에 2년 연속 선정되는 성과를 올리는 인기 프랜차이즈 중의 한 곳이라고 해요.

위치: 9889 Bellaire Blvd C 318, Houston, TX 77036
웹사이트: http://www.gongchausa.com/

가격: 사이즈 별 (M과 L 사이즈)로 다르나 대부분 $5 이내

아래는 공차 입구에요. 휴스턴 차이나타운의 둔황 플라자 내에 위치해 있어요.

많은 손님들이 차를 주문하고 음식을 기다리고 있어요.

주문하려고 길게 줄을 선 손님들이 보이네요.

공차 매장에서 가장 잘 팔리는 메뉴가 있네요.

공차 메뉴에요. 메뉴 별로 열량도 표시되어 있는데 펄이 들어간 음료의 경우, 열량이 무려 330(사이즈 M)-590(사이즈 L) 정도 되네요. 큰 사이즈 음료면 거의 밥 두 공기에 육박하는 열량이라 놀랐어요. 그래서 이 음료를 먹고 나면 식사 한 끼 먹은 것처럼 배가 부른가 봐요.

제가 주문한 펄 밀크 티(Pearl Milk Tea)에요. 한국에서는 블랙밀크티펄로 알려져 있어요. M 사이즈를 주문했고, 부드러운 밀크 티 안에 쫀득한 펄이 들어가서 무척 달콤했어요. 이 메뉴의 경우, 많이 팔리는 순위 톱 10 안에 든 메뉴라고 하네요. 주문할 때 얼음의 양이나 당도는 종업원이 물어보지 않았어요. 음료는 빨간색 빨대와 함께 나왔고, 빨대를 꽂으면 음료가 쭈~ 욱 하고 올라오니 음료에 빨대를 꽂으실 때는 음료를 흘리지 않게 조심하세요. 

휴스턴 차이나타운이 궁금하시면 아래 글을 클릭해 보세요. 자세한 정보를 보실 수 있어요.

차이나타운 in 휴스턴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