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스토니언

미국의 도로와 주소 본문

미국/미국 정보

미국의 도로와 주소

금빛파도 2020. 2. 26. 06:24

미국의 가장 큰 장점은 주와 주, 도시와 도시를 잇는 거미줄 같은 도로망으로 이 도로망을 따라 국가의 주요 물류가 형성되요. 우선 인터스테이트 하이웨이라 불리는 I 시리즈 도로들이 있는데 이들 도로들은 주 경계를 넘어 미국의 주요 도시들을 연결하죠 (I-10 하이웨이 같은 경우는 캘리포니아에서 시작해서 텍사스를 거쳐 플로리다까지 연결되요). 또한 미국의 대도시들은 주로 이들 인터스테이트 하이웨이를 중심으로 발전했기 때문에 중요한 도심 거점들도 이 하이웨이로 연결되어 있어요. 다른 중요한 도로로는 유에스 하이웨이가 있는데 이들은 인터스테이트 시스템보다 오래되고 좀 더 연결지점이 많은 도로예요. 이 도로의 대부분은 무료지만 일부의 도로는 유료예요. 각 주에는 주에서 주요 지점을 연결하도록 지정한 스테이트 하이웨이도 있고 교외 지역으로 가면 RM (랜치 투 마켓: 농장에서 시장)으로 표시되는 농부들이 농작물을 운송하는데 쓰이는 도로도 있어요. 

<이미지 출처: Pixabay.com>

시내에서는 블루바드 (Boulevard, Blvd.), 애비뉴 (Avenue, Ave.), 스트리트 (Street, st.), 드라이브 (Dr.), 코트 (Court, ct.), 로드 (Road, Rd.), 레인 (Lane, Ln.) 등의 도로 명칭이 건물의 주소를 나타낼 때 사용돼요. 블루바드 넓은 다차선의 도로로 일반적으로 도로의 양옆에는 나무와 인도, 그리고 건물이 있어요. 애비뉴는 전통적으로 직선이며 조경이 되어있는 길을 의미하고 보통 도로 양옆에 나무가 줄지어져 심어져 있어요. 스트리트는 주택이나 빌딩을 따라 포장되어 있는 길이예요. 뉴욕에서 애비뉴는 남북으로 나있고 스트리트는 동서로 나있어요. 로드 단순히 두 지점을 연결하는 길이고 레인은 일 차선의 좁은 길을 의미해요. 구불구불한 도로는 드라이브로 표현되고 루프나 원형으로 끝나는 길은 코트라고 불러요. 또 테라스 (Terrace, Ter.)는 산등성이에 있는 길을 나타내고 플레이스 (Place, Pl.)는 길의 끝이 막힌 길 (출구가 없는 길)이에요.

미국의 주소는 두 줄로 사용되는데, 첫 번째 줄은 지번과 도로명 그리고 도로 명칭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지번은 보통 도로의 한쪽 면에는 홀수가 다른 쪽 면에는 짝수가 배정되고 교차로에서는 보통 100 단위로 지번이 바뀌죠. 주소의 두 번째 줄은 시와 주, 그리고 다섯 자리 우편번호(Zip code)를 사용해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