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스토니언

미국 고급 레스토랑 본문

미국/미국 정보

미국 고급 레스토랑

금빛파도 2020. 3. 12. 04:28

미국의 많은 가치 중의 하나는 다양성이에요. 특히 음식의 경우, 햄버거와 피자로 대표되는 미국의 이미지와는 달리 미국에서는 넓은 땅에서 생산되는 갖은 식재료를 이용한 다양한 인종들의 입맛에 맞는 요리들을 즐길 수 있어요. 맛있는 음식으로 손꼽히는 유럽의 식당들에 견줄 만큼 많은 고급 레스토랑들도 있고요. 그러면, 어떤 레스토랑이 미국에서 고급 레스토랑으로 평가받을까요?

<이미지 출처: Pixabay.com>

비즈니스 인사이더가 음식 평론가들의 평가, 레스토랑 순위, 미쉐린 별점 등을 분석해서 발표한 자료에 의하면, 미국에서 최고로 평가받은 레스토랑은 뉴욕에 위치한 일레븐 매디슨 파크 (Eleven Madison Park)라고 해요. 이 레스토랑은 미리 선정된 7에서 9개의 메뉴로 구성된 식사만 제공되는데 일 인당 295달러라고 하네요. 두 번째로 좋은 레스토랑으로 평가된 레스토랑은 시카고에 위치한 알리니아 (Alinea)인데, 유명한 음식은 직접 만든 라비올리 코스와 차가운 감자 수프 위에 놓여진 트러플을 얹은 뜨거운 감자요리라고 하네요. 3위에는 뉴욕에 위치한 르 버나딘 (Le Bernardin)이 선정되었는데 프랑스식 기법을 이용한 시푸드가 특기라고 하네요. 셰프 추천 메뉴 (일 인당 215달러)나 르 버나딘 테이스팅 메뉴 (일 인당 185달러)가 추천 메뉴라고 해요. 4위에는 또 다른 뉴욕 레스토랑인 퍼 세 (Per Se)가 선정되었어요. 이 레스토랑은 프렌치 레스토랑으로 셰프의 추천 메뉴가 일 인당 325달러라고 해요. 5위에는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더 프렌치 런드리 (The French Laundry)가 선정되었고 미리 선정된 코스 메뉴의 경우 일 인당 가격은 315달러라고 해요. 이 메뉴의 경우 매일 바뀌고, 셰프 테이스팅 메뉴와 야채 테이스팅 메뉴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고 해요.

6위에는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만레사 (Manresa)가 선정되었어요. 이 레스토랑의 테이스팅 메뉴는 235달러라고 하네요. 이 레스토랑은 검은 대구를 활용한 요리가 특기라고 해요. 7위는 역시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더 레스토랑 엣 메도우드 (The restaurant at Meadowood)가 올랐는데, 이 레스토랑은 특이하게도 손님 맞춤 메뉴를 제공한다고 해요. 예약 시 제공한 손님의 식성과 선호/비선호 재료를 바탕으로 개별 음식을 제공한다고 해요. 일반 테이스팅 메뉴는 일인당 330달러라고 해요. 8위에는 캘리포니아 샌프란시스코에 위치한 베누 (Benu)가 선정되었어요. 이 식당은 미국과 아시아 음식의 퓨전음식을 제공한다고 해요. 테이스팅 메뉴는 일 인당 248불이라고 하네요. 9위와 10위에는 뉴욕에 위치한 일식당인 마사 (Masa)와 프렌치, 아메리칸, 아시안 음식의 영향을 받은 장-조지스 (Jean-Gorges)가 각각 선정되었어요. 이들 레스토랑의 일인당 가격은 595달러와 166달러라고 하네요. 특히 장-조지스는 센트럴 파크의 멋진 뷰를 감상할 수 있는 위치에 있다고 해요. 

이들 고급 레스토랑들은 역시 뉴욕과 캘리포니아에 많이 분포해 있었고, 미쉐린 2 스타로 강등된 장-조지스를 제외하곤 1위에서 9위까지 모두 미쉐린 3 스타 식당이에요. 


'미국 > 미국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국의 주별 최저임금  (0) 2020.03.12
미국의 골프장  (0) 2020.03.12
미국에서 교통사고 (Traffic Accident) 대처하기  (0) 2020.03.12
미국 로스쿨 (Law School) 순위와 학비  (0) 2020.03.12
미국 독립기념일  (0) 2020.03.12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