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스토니언

자동차 등록 갱신하기 본문

미국/미국 정보

자동차 등록 갱신하기

금빛파도 2020. 3. 13. 03:52

자동차를 구매하면 거주지가 속해 있는 카운티에 등록을 하게 되고 1년 간 유효한 등록 스티커를 발부받죠. 이 스티커는 차량 앞 유리에 부착하도록 되어있어요 (뉴욕과 텍사스는 앞 유리 왼쪽 하단, 매사추세츠는 오른쪽 하단 등). 이 스티커가 없거나 유효기간이 만료된 상태에서 경찰 단속에 걸리면 벌금과 프로세스 비용을 포함한 범칙금을 내야 해요. 따라서, 등록을 갱신하는 과정 자체가 복잡하지 않은 만큼, 적절한 시기 내에 자동차 등록을 갱신하는 것이 좋아요. 자동차 등록 갱신을 위해 요구되는 검사 정보와 기간은 각 주마다 다르지만 (보통 서부는 스모그 테스트만 요구, 동부와 남부는 안전 검사와 스모그 테스트 모두 요구), 대략적인 순서와 서류는 유사해요. 그러면, 어떤 과정으로 자동차 등록을 갱신해야 할까요? 

<이미지 출처: Pixabay.com>

우선, 이전의 자동차 등록 후 1년의 유효기간이 가까워지면, DMV (Department of Motor Vehicles)에서 자동차 등록 갱신에 대한 안내 우편을 받아요. 이 우편에는 자동차 번호판과 등록 정보, 주소 등의 정보가 있고 등록 비용과 날짜가 포함되어 있어요. 우편물을 받을 당시 자동차 보험이 유효해야 하고, 이미 보험이 만기 되었으면, 자동차 등록 전에 연장을 해야 해요. 유효한 보험을 가지고 주변의 자동차 수리 업체나 오일 체인지 스테이션에 가서 필요한 검사 (스모그 테스트나 안전 검사)를 요청하면, 업체에서 차량에 대한 검사를 하게 되고 검사가 끝나면 검사 결과를 통보해 줘요. 요즘 이 결과는 각 DMV에 자동으로 보고되기 때문에 특별히 개인이 하는 일은 없어요 (예전의 텍사스의 경우, 이 검사도 매년 스티커로 발부해서 앞 유리에 부착해야 했지만, 지금은 차량 등록 스티커 하나로 일원화되었어요). 이들 차량에 대한 검사가 끝나면, 온라인이나 메일로 자동차 등록 갱신 비용과 서류를 발송하면 되요. 보통 온라인의 경우, 자동차 번호판, 식별 번호, 자동차 보험, 검사 기록 번호 등의 정보를 입력한뒤, 카드나 전자 체크로 비용을 결제하면 끝이에요. 메일로 보낼 경우는 자동차 보험이나 검사 서류를 체크와 함께 보내면 돼요. 이 과정을 마치면, 10일에서 14일 안에 새로운 스티커를 발부 받게 되고, 이전 스티커를 떼고, 발부 받은 스티커를 정해진 장소에 부착하면 돼요. 

이 자동차 등록은 간단하지만,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제때에 하지 않아서 벌금을 낸다고 하네요. 


'미국 > 미국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국에서 유학생이 가장 많은 주  (0) 2020.03.13
한국과 미국의 흔한 성씨 (Family Name)  (0) 2020.03.13
미국의 주별 최저임금  (0) 2020.03.12
미국의 골프장  (0) 2020.03.12
미국 고급 레스토랑  (0) 2020.03.12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