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스토니언

미국과 한국에서 많이 사용하는 소셜 네트워크(SNS) 순위 본문

미국/미국 정보

미국과 한국에서 많이 사용하는 소셜 네트워크(SNS) 순위

금빛파도 2020. 3. 20. 02:45

인터넷을 통해 인간관계를 맺거나 일상을 공유하는 게 흔해진 만큼, 많은 종류의 소셜 네트워크가 이용되고 있어요. 퓨 리서치가 18세 이상 성인 2,000여 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자료에 따르면, 미국인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소셜 미디어는 유튜브(YouTube)인 것으로 나타났어요. 약 73% 성인이 유튜브를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고 그 뒤를 이어 68%의 조사 대상자가 페이스북(Facebook)을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어요. 페이스북의 경우 이용자의 약 74%가 페이스북을 매일매일 방문하고 유투브의 경우, 약 40% 이상의 사용자가 유투브를 매일매일 방문하는 것으로 나타났어요. 3위는 인스타그램(Instagram), 4위는 핀터레스트(Pinterest), 5위는 스냅챗(Snapchat)으로 나타났네요. 6위는 잡 서치 네트워크 사이트인 링크드인(LinkedIn)이 차지했어요. 링크드인의 경우, 이용자의 50% 이상은 대학 졸업자이고 고소득 직종에서 주로 사용한다고 하네요. 또한, 링크드인 이용자의 약 90% 이상은 페이스북을 함께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어요.

<이미지 출처: Pixabay.com>

나스미디어 조사 자료에 따르면, 한국의 경우, 페이스북이 1위, 2위는 인스타그램, 3위는 네이버 밴드, 4위는 카카오스토리, 5위는 트위터, 6위는 카카오그룹인 것으로 나타났어요. 특히, 인스타그램은 20-30대 여성이 주 사용자층이고, 40-50대는 네이버 밴드와 카카오스토리를 주로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어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