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스토니언

역대 메이저리그 (MLB) 월드시리즈 최다 우승팀 본문

소확행/스포츠

역대 메이저리그 (MLB) 월드시리즈 최다 우승팀

금빛파도 2020. 4. 2. 00:09

미국 스포츠에서는 한번 강력한 팀이 구성이 되면 몇 년간 지속적으로 우승하는게 드물지 않아요. 어제 NBA 서부 콘퍼런스 파이널에서는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가 휴스턴 로켓츠를 이김으로써 미리 결승에 오른 클리브랜드 캐벌리어스와 4년 연속 우승을 다투게 되었죠. 또한, 보스턴 셀틱스는 NBA 리그 역사상 17번이나 우승을 하기도 했어요. 

<이미지 출처: Pixabay.com>

메이저리그에서는 강력한 홈런 타자나 에이스가 갖춰진 강팀들이 지속적으로 우승하는 경향이 있어요 (메이저리그의 역대 가장 많은 홈런을 기록했거나 가장 많이 삼진을 잡을 선수들에 대해 궁금하면 제 글 미국 메이저리그의 역대 홈런 순위나 미국 메이저리그 최다 삼진 투수를 클릭해 보세요). 최근 10년간의 기록을 살펴봐도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와 보스턴 레드삭스 두 팀이 5회 우승을 차지했어요 (최근 10년간 메이저리그 우승 팀이 궁금하면 제 글 역대 메이저리그 야구 월드시리즈 우승팀을 클릭해보세요). 그러면, 메이저리그에서 역사상 가장 우승을 많이 차지한 팀은 어떤 팀일까요?

메이저리그 월드시리즈 역사상 가장 많이 우승한 팀은 아메리칸 리그의 뉴욕 양키스로 40번 월드시리즈에 진출해서 27번 우승했어요. 그다음으로 내셔널 리그의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가 19번 월드시리즈에 진출해서 11번 우승했고 오클랜드 애슬레틱스는 14번 월드시리즈에 진출해서 9번이나 우승해서 64%의 높은 우승 확률을 기록했어요. 보스턴 레드삭스도 2018년 포함 9번 우승했고, 그 뒤를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가 8번 우승으로 뒤따르고 있어요. 하지만, 월드시리즈 진출은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가 20번으로 13번에 그친 보스턴 레드삭스를 앞서고 있네요. 우리에게 친숙한 로스앤젤레스 다저스는 20번 월드시리즈에 진출해서 6번 우승을 했고 신시내티 레즈는 9번 시리즈에 진출해서 5번 우승했어요. 피츠버그 파이리츠는 놀랍게도 7번의 월드시리즈 진출에서 5번이나 우승해서 71%의 높은 우승 확률을 기록했어요. 이 확률은 3회 이상 우승한 팀들 중 최고의 우승 확률이에요. 그다음으로는 디트로이트 타이거스와 시카고 컵스가 각각 11회씩 월드시리즈에 진출해서 4회와 3회 우승했어요. 

메이저리그 30개 팀들 중 세 번 이상 우승을 한 팀은 14개 팀이고 한 번이라도 우승을 해본 팀은 23개 팀이라고 해요. 한 번도 우승을 해보지 못한 팀은 텍사스 레인저스, 샌디에고 파드리스, 밀워키 브루어스, 탬파베이 레이스, 콜로라도 로키스, 시애틀 매리너스 6개 팀이인데, 이 중에서 한 번도 월드시리즈를 경험해 보지 못한 팀은 시애틀 마리너스가 유일하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