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스토니언

미국 노동절 (Labor Day), 미국 노동절 세일 본문

미국/미국 정보

미국 노동절 (Labor Day), 미국 노동절 세일

금빛파도 2022. 9. 8. 12:52

매년 9월 첫째 주 월요일은 미국 노동절 (Labor Day)이에요. 올해는 9월 5일이었네요. 미국 노동절의 유래는 아래와 같아요.

미국에서의 노동절 (Labor day)은 1894년, 클리브랜드 당시 대통령이 연방 휴일로 정했어요. 그 당시 다른 많은 나라의 노조들은 이미 5월 노동절을 기리고 있었어요. 이는 1886년 5월 4일 시카고 헤이마켓 공원에서 벌어진 사건 (Haymarket Affair)을 기념하기 위해서였다고 하네요. 헤이마켓 사건이란, 당시 파업 노동자를 지지하는 시위를 무장경찰이 진압하는 과정에서 많은 사상자가 났던 사건이에요. 미국 정치권은 노동절을 5월로 정하면 매년 '헤이마켓 사건'을 대중들이 기억할까 봐 두려워하던 중, 1882년 당시 미국 노동운동 조직 중의 하나인 뉴욕중앙노조 (Central Labor Union of New York)가 9월 5일 노동절을 기렸다는 점에 주목하게 되었어요. 그렇게 해서 1894년 클리브랜드 당시 대통령은 9월 첫째 주 월요일을 노동절로 정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참고 자료: 미국 노동부 홈페이지 (United States Department of Labor)와 SBS 뉴스].

미국의 명절 및 기념일은 "롱 위크앤드"라고 해서 대부분 주말과 이어져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장기 휴가의 일부로 이용하기도 해요. 현재의 미국 노동절은 본래 의미보다는 여름방학과 휴가 시즌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성격이 강해서, 미 유통업체들이 다양한 할인 행사를 여는 날도 노동절 무렵이라고 하네요. 미국의 세일 기간이 궁금하시면, 여기에 링크한 제 글을 클릭해 보세요. 자세한 정보를 보실 수 있어요.

<이미지 출처: Pixabay.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