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스토니언

미국에서 직장 생활하면서 생활하기 좋은 도시 본문

미국/미국 정보

미국에서 직장 생활하면서 생활하기 좋은 도시

금빛파도 2020. 3. 21. 01:37

미국 직장인 중에는 주택을 소유한 사람도 있지만, 아파트를 렌트해서 거주하고 있는 경우도 많아요. 전세의 개념이 없는 미국의 경우, 한 달 월세가 생활비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고 있어요. 미국 인구 조사국에 따르면, 아파트 렌트 비용은 연봉의 30%을 초과하지 않는 것이 좋고, 그 이상이 되면 생활비의 큰 부담으로 다가온다고 하네요.

씨엔비씨(CNBC)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오클라호마 주에 위치한 털사가 미국에서 직장 생활하면서 살기 가장 좋은 도시로 선정되었어요. 평균 연봉은 약 7,000만 원 정도로, 아파트 월세 비용이 평균 연봉에서 차지하는 비율이 15% 밖에 되지 않는다고 하네요. 2위는 켄터키 주의 렉싱턴이 차지했고, 3위는 오클라호마 주의 오클라호마 시티, 4위는 네바다 주의 라스베가스, 5위는 테네시 주의 멤피스가 차지했어요.

6위는 사우스 캐롤라이나 주의 콜롬비아, 7위는 텍사스 주의 포트워스, 8위는 앨라배마 주의 버밍햄, 9위는 미시간 주의 그랜드 라피드, 10위는 네브래스카 주의 오마하가 차지했네요. 오마하는 세계적인 투자자로 "오마하의 현인"이라 불리는 워렛 버핏이 살고 있는 지역으로 유명하죠. 

표에 나온 도시들을 미국 지도에 표시해 보았더니 라스베가스를 제외한 대부분의 도시들이 미국 중북부에 위치해 있네요. 지도에 나온 숫자는 표의 번호와 일치해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