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스토니언

올랜도_디즈니월드_매직 킹덤 본문

미국/미국 여행

올랜도_디즈니월드_매직 킹덤

금빛파도 2020. 3. 26. 00:38

플로리다에 위치한 디즈니월드의 연간 방문자 수는 약 5,200만 명으로 세계에서 방문자 수가 가장 많은 놀이공원이라고 하네요. 디즈니월드는 애니멀 킹덤(Animal Kingdom), 할리우드 스튜디오(Disney's Hollywood Studios), 매직 킹덤(Magic Kingdom), 엡콧(Epcot) 이렇게 총 4개의 테마 마크로 나누어져 있어요. 그중에서 매직 킹덤은 연간 방문자 수가 약 2,000만명으로 디즈니월드 4개의 테마파크 중에서 그 방문자 수가 제일 많은 놀이공원이라고 하네요 (미국의 놀이동산에 대해 궁금하면 제 글 미국의 놀이공원을 클릭해 보세요. 위의 파란색 글씨를 클릭하면 다른 테마파크에 대한 제 글들을 보실 수 있어요)

참고로, 4월 중순 디즈니월드 기온은 오전은 섭씨 약 15-18도, 오후는 25-30도 정도, 밤에는 약 19-20도에요. 습도는 높지 않아서 밤에 강이나 호수 근처에서 불꽃놀이를 구경할 경우 춥다고 느껴질 수도 있어요. 위에 걸칠 재킷이나 담요를 준비하시면 좋을 듯 해요.

아래는 매직 킹덤 입구에요. 

디즈니에서 제작한 영화나 애니메이션을 볼 때마다 맨 처음 등장하는 그 유명한 성으로 디즈니월드의 상징물이라고 하네요. 정식 이름은 신데렐라 성(Cinderella Castle)으로 독일 바이에른 주 퓌센 근교에 위치한 노이슈반슈타인 성에서 영감을 얻었다고 하네요. 

날씨가 좋아서인지 거리 곳곳에서는 소규모 공연 및 퍼레이드가 펼쳐지고 있었어요.

매직 킹덤에 위치한 핫도그 전문점 케이시스 코너(Casey's Corner)에요. 저는 일반 크기의 핫도그를 시켰는데 이곳은 30 cm (1 foot) 짜리 대형 핫도그를 파는 곳으로 유명해요.

아래는 크리스털 팔라스(Crystal Palace)라는 뷔페식당으로 디즈니의 공주들이 나오는 신데렐라의 로얄테이블 (Cinderella's Royal Table)과 더불어 캐릭터가 나오는 식당이에요. 밥을 먹을 때 애니매이션 '곰돌이 푸의 모험' 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이 돌아다니면서 손님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어줘요 (피그렛이 예쁘게 포즈를 취해 줬네요^^). 2-3달 전 사전 예약은 필수에요. 이 레스토랑에 대해서는 따로 포스팅할게요. 

아래는 레스토랑 정면에 있는 정원이에요^^.

저는 패스트 패스로 캐리비언의 해적(Pirates of the Caribbean), 피터팬의 비행(Peter Pan's Flight), 그리고 일곱 난쟁이의 광산 기차(Seven Dwarfs Mine Train)을 예약했어요. 캐리비언의 해적과 피터팬의 비행의 경우 놀이기구를 타는 시간은 약 10분 정도였고, 모두놀이기구용 배를 타고 실내에 전시된 전시물을 구경하는 놀이기구에요. 롤러코스터같이 속도가 빠른 놀이기구를 무서워서 타지 못 하는 저 같은 분들께 적합한 놀이기구에요. 일곱 난쟁이의 광산 기차(Seven Dwarfs Mine Train)의 경우, 비가 많이 와서 일시적으로 운영이 취소되어서 타지 못 했어요. 이런 경우, 다른 놀이기구를 패스트 패스로 대신 예약할 수 있어요. 

아래는 회전목마에요. 다른 곳에 위치한 회전목마보다 돌아가는 속도가 빨라요. 

아래는 짧은 코미디 쇼를 볼 수 있는 곳이에요. 

'잇 츠 어 스몰 월드(it's a small world)'라는 놀이기구는 우리나라 지구 마을과 비슷해요. 이날 오전에는 비가 왔는데 비가 와서 그런지 대부분의 놀이기구가 대기시간이 짧았어요. 아래 놀이기구의 경우, 대기시간이 약 5분 정도였어요. 

아래는 매직 킹덤의 하이라이트인 '해필리 에버 애프터(Happily Ever After)' 불꽃놀이로 4월에는 밤 8:55에 시작했고, 쇼는 약 18분간 지속되었어요. 신데렐라 성에 레이저를 쏘아 성의 색깔이 끊임없이 바뀌고, 엄청나게 많은 폭죽이 터지면서 환상적인 불꽃놀이 쇼를 연출했어요. 매직 킹덤에서 반드시 보아야 할 쇼로 강추합니다!

디즈니월드 방문 시 매직킹덤은 반드시 방문해야 할 장소로 추천드려요!

디즈니월드 숙소나 이용팁이 궁금하신 분은 제 글 올란도_월트 디즈니 월드 리조트 올란도 디즈니월드 여행 꿀팁을 클릭하시면 자세한 정보를 보실 수 있어요. 참고로 4월달 3일간의 파크 호퍼 티켓은 일 인당 $349이에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