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스토니언

택시 영어로 (타기) 본문

미국/상황별 영어

택시 영어로 (타기)

금빛파도 2019. 11. 12. 01:40

미국에서는 현재 우버(Uber)나 리프트(Lyft)와 같은 차량 공유 시스템이 기존의 옐로 캡(Yellow Cap)과 같은 택시(Taxi)와 경쟁하고 있어요. 차량 공유 서비스로 인해 소비자(Consumer) 입장에서는 좀 더 저렴한 가격에 나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죠. 특히, 휴스턴과 같이 대중교통(Mass Transportation)이 많이 발달되지 않은 미국의 대도시들에서는 차량이 없어도 예전만큼 이동의 제약을 받지 않게 되었어요. 

 

<이미지출처:Pixabay.com>

 

일단 우버 앱(Uber App)으로 차량을 호출하면, 차가 호출 위치로 도착해요. 차량 번호판(Plate)과 차종을 확인한 뒤, 차에 탑승(Get in a car, 버스의 경우, get on a bus)하게 되는데 이때, 가볍게 와줘서 고맙다는 인사(Thanks for coming)를 하면 좋아요. 승객이 차량에 탑승하면 대부분의 기사(Driver)들이 목적지(Destination)를 다시 한번 확인해요. 예를 들어, 휴스턴 부시 공항에 간다고 하면, You are going to Bush International Airport, right?이라고 해요. 맞으면, 가볍게 Yes.라고 하면 돼요. 기사에 따라서, 어디로 가는지(Where are you going?), 왜 가는지(What is the occasion?) 이것저것 물어보는 사람도 있고, 조용히 운전만 하는 사람도 있어요. 지리에 익숙하지 않은 기사를 만나면, 최종 목적지에서 길을 헤매기도 하는데, 아는 길이라면 좌회전 (Make a left turn), 우회전 (Make a right turn) 등으로 길을 알려 줄 수 있어요. 목적지에 도착하면, 차에서 내리면 되고(get out of a car, 버스의 경우 get off a bus), 고맙다는 인사를 하면 돼요. 만약 목적지 근처의 다른 곳에 내리고 싶다면, Could you please drop me off here? 이렇게 말하면 돼요.

 

미국에서 우버이용에 대해 궁금하면, 제 글 휴스턴에서 우버택시 이용하기를 클릭해 보세요.

'미국 > 상황별 영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식당에서 영어로  (0) 2020.02.20
소고기 부위 영어로  (0) 2020.02.20
(식당, 병원) 전화로 예약하기 영어로  (0) 2019.11.12
생선 이름 영어로  (0) 2019.11.12
채소 이름 영어로  (0) 2019.11.12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