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스토니언

남아프리카 공화국 음식 전문점, 펠리 펠리 키친(Peli Peli Kitchen) 본문

휴스턴 맛집/기타 세계음식

남아프리카 공화국 음식 전문점, 펠리 펠리 키친(Peli Peli Kitchen)

금빛파도 2020. 7. 29. 06:06

펠리 펠리 (Peli Peli)는 2000년대 후반에 휴스턴에서 오픈한 남아프리카 공화국 음식 전문점이에요. 휴스턴은 약 145여개의 서로 다른 언어가 사용되는 다인종 도시이지만, 남아프리카 공화국 음식은 생소한 편이에요. 홈페이지에 따르면, 펠리 펠리는 텍사스에서 유일한 남아프리카 공화국 음식 전문 레스토랑이라고 하네요. 셰프 폴 프리드만 (Paul Friedman)은 35년간 남아프리카 공화국과 독일 등에서 레스토랑을 운영해 본 베테랑 셰프에요. 펠리 펠리는 휴스턴 갤러리아 쇼핑센터에 처음 문을 열었는데 갤러리아점은 약간 고급 레스토랑 컨셉이에요. 제가 소개해 드릴 레스토랑은 펠리 펠리 키친 (Peli Peli Kitchen)으로, 이 곳은 펠리 펠리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의 메뉴를 서빙하는 캐쥬얼한 레스토랑이에요. 

위치: 9090 Katy Fwy, Houston, Texas 77024

웹사이트: https://www.pelipeli.com

펠리 펠리 키친 가격: 주말 점심 메인 메뉴 기준 - $12-$16 (텍스 부가 전 메뉴판 가격)

 

펠리 펠리 키친 전경이에요. 비가 와서 밖이 흐리네요.

주문은 셀프에요. 줄을 서서 원하는 메뉴를 선택하면 돼요.

메뉴판이에요. 저는 돼지 삼겹살 (Huguenot Porkbelly)이 들어간 요리와 쇠꼬리찜 (Braised Oxtail)을 주문했어요. 쇠꼬리찜 요리는 펠리 펠리에서 꽤나 유명한 요리라고 하네요.

벽에는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유명인들 초상화가 그려져 있어요. 넬슨 만델라 전 대통령 초상화도 보이네요. 벽화를 상당히 밝은 색으로 칠해서 레스토랑 분위기도 환해요.

벽에는 펠리 펠리 키친이 크게 적혀 있네요.

음료, 수저, 소스 등은 다 셀프에요.

제가 주문한 쇠꼬리찜 (Braised Oxtail)이고 노란 쌀밥과 함께 나왔어요. 당근, 콩, 피망, 고수가 들어간 육수에 쇠꼬리를 넣고 푹 조린 요리로, 쇠꼬리는 잘 고아져서 부드러웠어요. 옆에는 사이드로 나온 오이 샐러드에요. 오이를 주재료로 피망, 양파에 식초가 들어가서 새콤달콤했고, 고추가루가 들어가지 않은 오이 소박이랑 그 맛이 비슷했어요. 

또 다른 메뉴인 돼지 삽겸살 (Huguenot Porkbelly)이 들어간 메뉴에요. 블루 치즈와 라즈베리가 들어간 치폴레 소스로 양념된 돼지 삼겹살은 장작에서 구웠어요. 역시 노란 쌀밥과 함께 서빙되었고, 옆에는 허브가 들어간 버섯이에요. 고기는 퍽퍽하지 않고 맛있었고, 제가 사이드로 주문한 오이 샐러드와 너무 잘 어울렸어요. 

펠리 펠리 갤러리아점의 경우, 천정의 멋진 장식과 9미터 이상의 커다란 나무가 있어서 마치 원시림에서 밥을 먹는 기분이 들 정도로 이색적이고 멋진 인테리어를 자랑해요. 아래 사진은 갤러리아점에서 찍은 사진이에요.

펠리 펠리 갤러리아점 (갤러리아 매장 내 위치): 5085 Westheimer Rd, Ste B2515, Houston, Texas 77056

2022년 7월 현재, 휴스턴에 위치한 모든 펠리 펠리 레스토랑은 문을 닫았고 이웃 도시인 우드랜드 몰에 있던 매장은 2021년 9월 모잠비크 (Mozambik)라는 레드토랑으로 리브랜드 되었어요. 메뉴는 기존 펠리 펠리의 메뉴에 있었던 꼬치요리인 에스페타다 (Espetadas), 다진 고기, 야채, 커리를 섞어서 익힌 후 계란으로 토핑 한 보보티 (Bobotie)에 새우, 닭고기, 코코넛 가루, 양파, 그리고 토마토가 들어간 카레와 같은 신메뉴도 추가했다고 해요.

위치: 1201 Lake Woodlands Dr. Suite 304, The Woodlands, TX, 7738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