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스토니언

통증표현 (병원에서) 영어로 본문

미국/상황별 영어

통증표현 (병원에서) 영어로

금빛파도 2020. 2. 21. 14:05

미국에서 지내다 보면 몸이 아파서 혹은 다쳐서 병원에 가게 되는데 의사와 상담시 "콕콕 찌르듯이 아프냐"거나 "웅~ 하고 무겁게 아프냐"거나 "불에 덴 듯 화끈하냐" 등등의 자세한 증의 정도 증상을 늘 물어본답니다. 오늘은 한국어와 완전히 똑같지는 않지만 유용한 통증 관련 표현들을 소개할게요.

<이미지 출처: Pixabay.com>

대표적인 통증의 표현으로는 심하게 아프다 (Pain), 목, 이빨, 머리가 아프다 (Ache), 베이다 (Cut), 외부의 상처가 아프다 (Hurt) 등이 있는데 통증의 정도를 표현하는 단어들과 함께 사용하시면 돼요. 통증의 정도 표현할 때는 온화한 (mild), 갑자기 생긴 강한 (sharp), 심한 (severe), 짓누르듯이 무거운 (dull)이라는 표현을 써요. 이 중에 온화한 통증은 통증이 느껴지고 불편하지만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없는 정도이고, 갑자기 생긴 강한 통증은 보통 호흡기 질환시 사용되는 데 가슴이나 목에서 느껴지는 통증이랍니다. 심한 통증은 감각에 영향이 있고 일상생활을 할 수 없는 정도의 통증이고 무거운 통증은 가슴이나 이빨에서 느껴지는 매우 아프지는 않지만 지속적인 묵직한 통증이에요. 

이외에도 뜨겁게 덴 듯이 아픈 (Burning), 입술이나 피부가 건조해져서 아픈 (Chapped), 급성 (Acute)과 만성 (Chronic), 부러지거나 부딪혀서 물리적으로 아픈 (Excruciating), 붓기가 있어서 아픈 (Irritated), 염증이 생긴 (Inflamed), 가려운 (Itchy), 운동을 너무 많이 하거나, 감염돼서, 다쳐서 아픈 (Sore), 칼로 찌르는 듯 강한 (Stabbing), 근육이 아픈 (Stiff), 만졌을 때 아픈 (Tender), 굉장히 엄청나게 아픈 (Tortuous), 참을 수 없이 아픈 (Unendurable), 통제할 수 없이 아픈 (Violent), 쓰라린 (Smart), (눈이) 찌르듯이 또는 맞은 듯이 아픈 (Stinging) 등의 단어를 사용할 수 있어요.


'미국 > 상황별 영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닭고기 부위 영어로  (0) 2020.02.23
네일아트 (Nail Art) 영어로  (0) 2020.02.23
식당에서 영어로  (0) 2020.02.20
소고기 부위 영어로  (0) 2020.02.20
(식당, 병원) 전화로 예약하기 영어로  (0) 2019.11.12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