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스토니언

닭고기 부위 영어로 본문

미국/상황별 영어

닭고기 부위 영어로

금빛파도 2020. 2. 23. 14:40

한국과 마찬가지로 미국에서 닭은 소/돼지고기와 더불어 가장 많이 소비되는 고기들 중 하나예요. 한국의 치킨처럼 튀겨 먹기도 하고 그릴에 구워 먹기도 하죠. 샐러드에 곁들여 먹거나 햄버거나 샌드위치로 먹기도 해요. 다만, 한국에서 즐겨먹는 닭 발(Chicken Feet)이나 모래집(닭 똥집, Chicken Gizzard)은 즐겨먹지는 않아요. 하지만, 한국의 삼계탕처럼 닭고기를 넣어 끓인 수프(Chicken Soup)는 미국사람들이 감기에 걸렸을 때 많이 먹는 음식이에요. 

미국 사람들이 가장 흔히 먹는 닭고기 부위는 닭 가슴살(Chicken Breast)에요. 살코기 부위로 튀김과 구이 등 많은 요리에 쓰여요. 미국의 식당이라면 Grilled chicken (salad, sandwich, pasta) 등은 정말 흔히 볼 수 있는 메뉴예요. 이부위를 이용한 특별한 요리로는 텍사스 지역 사람들이 즐겨먹는 요리로 Chicken Fried Chicken이 유명해요. 닭 가슴살을 넓게 펴서 돈가스처럼 튀긴 뒤 그레이비(Gravy) 소스를 얹어 먹어요. 

<화이트 그레이비 소스를 곁들인 치킨 프라이드 치킨이에요.>


미국에서 닭 가슴살만큼 즐기는 부위로는 닭 날개(Chicken Wing)가 있어요. Buffalo Wild Wing이나 Wing Stop 등 닭 날개 요리로 유명한 식당 체인도 있을 만큼, 미국 사람들이 피자만큼 맥주 안주로 많이 찾는 부위예요. 보통 다양한 소스를 묻혀서 튀긴 뒤 랜치 드레싱을 얹어 먹어요. 



한국인들이 즐겨먹는 부위인 닭 다리(Chicken Drumstick)는 튀기거나 바비큐로 주로 해 먹는데, 미국 음식 전문 식당에서는 찾기 힘들고 바비큐 전문 식당이나 아시아계 식당 메뉴에서 찾을 수 있어요. 닭다리 바로 위의 부분(넙적다리, Chicken Thighs)은 양념해서 오븐에 구워 먹지만 보통 다리 부위와 함께 요리하는 경우가 많아요.


'미국 > 상황별 영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은행에서 영어로  (0) 2020.02.23
돼지고기 부위 영어로  (0) 2020.02.23
네일아트 (Nail Art) 영어로  (0) 2020.02.23
통증표현 (병원에서) 영어로  (0) 2020.02.21
식당에서 영어로  (0) 2020.02.20
Comments